2013-10-31

하나님의교회~제3자효과

2013년을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월의 마지막 날이네요.
세월 참 빠르죠? ㅎㅎ
하나님의교회에서 발간되는 '안식일을 준비하는 행복한 가정'도 
벌써 받아보았네요.


하나님의교회 생각그릇넓히기...

"다른 사람들은 다 속아도 나는 절대 안 속아!라고 호언장담했던 경험,
다들 한번씩은 있으시죠?
TV를 보거나 인터넷을 이용할 때도 그렇습니다. 선정적인 장면, 자극적은 소재 등 유해한 내용을 접할 때면 그것이 일반 사람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 거라 생각하면서도 막상 자신은 그러한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제3자효과'라 합니다. 미디어에 선동을 당하고 쉽게 영향을 받는 타인에 비해자신의 판단력이 낫다는 우월감에서 비롯된 것이지요.
이와 반대로, 공익광고같이 긍정적이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미디어에 대해서는 자신이 타인보다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것을 '제1자 효과' 혹은 '역3자 효과'라 합니다. '나는 잘 이해했는데, 다른 사람들이 이 광고를 본다고 태도가 고쳐질까?하는 식입니다. 
나쁜영향은 다른 사람이 받고, 나는 좋은 영향만 받는다는 의식은 오히려 분별력을 약화시키는 지름길이 될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해야겠습니다. 



마음을 같이 하여 같은 사랑을 가지고 뜻을 합하며 한 마음을 품어 아무 일에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 각각 자기 일을 돌아볼 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아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케 하라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빌립보서 2:2~8절

바로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의 마음입니다.
하나님께서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면서도 이땅에서 낮추시고 섬김의 삶을 사심은 바로 우리 자녀들 때문입니다.  바로 자녀인 우리들에게 본을 보여주시기 위함이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어머니하나님께서 당신을 낮추시고 자녀인 우리를 섬기신것처럼 우리들도 아버지, 어머니의 본을 좇아 서로를 섬기고 높게 생각한다면 천국사람으로 온전히 거듭났다 할 수 있겠지요?ㅎㅎ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의 본을 따라 섬기는 삶을 사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입니다.


댓글 1개:

  1. '제3자 효과, 제1자 효과(역 3자 효과)'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 참 유익합니다.
    무식했던 사람이 하나님의 은혜로 유식해지는 시간!!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