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5-26

아는것보다 더 중요한것~~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어머니하나님의 가르침

 최초의 한글 요리서인 '음식디미방(음식 맛을 아는 방법)'은, 146가지의 한식 조리법이 구체적으로 담긴 보물창고입니다. 저자 장계향(1598~1680)은 당시 양반가들에게 '언문'이라 천대받던 한글로 책을 쓴 이유에 대해 '요리의 재료가 모두 우리 땅에서 나는 것이며, 밥상을 차려 사람을 먹여 살리는 여성도 조선의 여성이며, 이 책을 읽는 사람도 조선 사람이기 때문'이라 밝혔습니다. 

그녀는 학문과 그림, 서예에 능통했지만 많이 아는 것보다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일념으로 노비들을 식구처럼 대하며 굶는 사람들에게 도토리 죽을 쑤어주기도 하고, 굴뚝에 연기가 나지 않는 집에 양식을 나눠주는 등 음식으로 선을 베풀었습니다. 

또, 자녀들에게는 "너희에게 비록 글 잘한다는 소리가 들린다 해도 나는 귀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착한 행동 하나를 했다는 소리가 들리면 아주 즐거워하며 잊어버리지 않을 것"이라며, 공부가 벼슬이 아닌 선행의 수단이 되어야 한다고 가르쳐 일곱 아들을 모두 존경받는 대학자로 키웠습니다. 

나눔을 통해 조화로운 삶을 추구했던 장계향. 조선사를 통틀어 여성으로서는 유일하게 '여중군자(女中君子)'라 불리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알기보다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마음가짐...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을 사랑으로 이끄시는 안상홍님, 어머니하나님의 마음이지요.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어머니하나님께서는 날마다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바른마음을 가지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도록 교훈하여 주신답니다. 
자녀가 부모를 그대로 닮듯 하나님의교회 성도들도 엘로힘하나님이신 안상홍님, 어머니하나님의 성품을 그대로 닮아 늘 겸손하고 말로만이 아닌 행함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 겠지요.^~^
아는것보다 더 중요한것~~? 바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지요.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어머니하나님의 자녀들을 향한 가르침입니다.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